농특산물 생산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연석회의

광주시는 친환경농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농정업무의 현안사항을 논의하고자 최근 시청 중회의실에서 ‘농특산물 생산자단체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조억동 시장을 비롯, 농민단체회장, 농촌지도자회장, 생활개선회장, 농업경영인회장, 여성농업경영인회장, 농특산물 생산자단체 작목반장, 영농조합법인대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광주출장소, 농협중앙회 광주시지부, 지역농협, 관계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광주시는 친환경 농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위해 관내 농업관계자 연석회의를 갖고, 서울대 김완배 교수의 특강을 청취했다.
시는 회의를 통해 분야별 친환경농업 시책 추진, 농업경영체 등록 협조, 구제역.AI방역강화 추진 협조 등 친환경농업 육성방안 및 농정업무 현안사항을 전달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김완배 교수를 초청, ‘광주시 친환경농업의 발전방안’을 주제로 강의를 청취했다.

  이날 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친환경 농업 육성은 고품질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값싼 외국 농산물과의 경쟁에서 승리하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강조하며, “오는 2011년 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가 완공되면 농산물 유통환경에 획기적인 변화가 발생하여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