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도 사업계획 등 3개 의안 심의

너른고을광주의제21 실천협의회(상임회장 강천심, 공동회장 조억동 이상택 김정식, 이하 의제21)의 2009년도 사업예산은 1억4500만원으로 결정됐다.

19일 의제21 사무국 교육실에서 열린 2009년 정기총회에서는 광주시 실정에 맞는 기후변화 대책수립을 위한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운영을 하기 위한 △정관 일부개정, △2009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원안대로 심의 가결했다.

▶너른고을 광주의제21 실천협의회는 2009년 정기총회를 19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2009년 주요사업으로 △남한산성 생태문화 모니터링 △기후학교 운영 △경안천 환경콘테스트(환경캠프) △새집 달아주기(10월) △맑은 물 지킴이 현장체험 학습 △선진지 견학 △기후변화 대응관련 그린스타트 운영 △경안천 및 정지리 생태습지공원 모니터링 △생태지도자 양성교육 △국내ㆍ외 교류협력 사업 등을 지속시켜나가기로 했다.

또  정지리 생태습지공원에 습지 설명 안내판을 설치, 생태습지공원을 찾은 방문객에게 사전 신청을 받아 무료로 생태습지공원 및 기후변화에 대한 설명을 실시키로 했다.

의제21은 앞으로도 지방정부, 시민단체, 기업, 여성, 청소년, 장애인, 노동자, 과학자, 농업인 등 중심적인 9개영역 참여 구성원들이 지방의제21의 실천에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과제를 발굴하기로 했다.

이날 강천심 의제21상임회장은 “지구적인 경제위기와 환경위기의 시대에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실천하자’는 지방의제21 정신으로,  너른고을광주의제21실천협의회가 중심에서도록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의제21은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인해 식사를 거르는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독’ 행사에 동참, 새마을중앙회 광주시지회에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갖기도 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김진구 광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김환회 새마을지회장, 김정식 농협중앙회 광주시지부장, 이해선 정진섭국회의원 부인, 신윤관 푸른경기21 사무처장, 김영렬 광주시청 경제산업국장 및 관계공무원, 의제21 위원과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