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원봉사로 하나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사)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제훈)는 경기도내 비영리 민간단체 및 31개 시·군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2009 사)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한다.

사)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발전을 위한 기획.테마프로그램과 다양하고 우수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의 발굴위한 자원봉사 특성화프로그램으로 나눠 공모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특성별로 5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내 31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및 비영리 민간봉사단체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www.ggv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2월 6일(금)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 접수된 사업에 대해 사업추진능력 및 실행가능성, 사업의 필요성 및 타당성, 사업의 공익성, 사업의 적정성, 기관(단체)의 신뢰성 및 수행능력 등을 기준으로 사업 수행기관을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기관.단체는 프로그램 진행 기간은 3월 ~ 12월말까지 진행하게 된다.

사)경기도자원봉사센터 김순택 센터장은 “국가경제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고통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지원에 주안점을 둘 것이며, 외롭고 고달픈 곳에도 자원봉사의 햇살이 스며들어 따스한 웃음이 퍼지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