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당 물 환경교육」을 통한 물 사랑 메시지 전달

경기도 팔당수질개선본부는 물 환경 기본지식 뿐만 아니라 팔당의 자연.생태.역사.문화 등에 대한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팔당 상수원 수질보전활동에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참여를 유도코자 「팔당 물 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08년 6월부터 시작된 교육에서 팔당수질개선본부는 자연과 접할 기회가 적은 도시민 1,200여명에게 세미원, 석창원, 다산유적지, 분원백자관 등 팔당의 아름다운 자연, 역사, 문화와 하수처리장, 정수장 등 환경기초시설 등을 직접 보여주고 체험케 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금번 교육에 참가한 시민들은 그 동안 잊고 살았던 ‘자연과 인간이 하나’라는 기본적 원리를 깨달았고 수도권 2,400만 수도권 주민의 식수원인 팔당호를 보호하기 위한 “파수꾼”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에 힘입어 강세훈 경기도 팔당수질개선본부장은 금년 12월말까지 2,300여명을 추가로 실시하고, ‘09년부터는 교육청 등과 연계하여 경기도 뿐아니라 서울.인천 소재 학교까지 확대하여 교육할 예정임을 밝혔다.

  ○ 기    간 : 2008. 6. ~ 11.(6개월간)
  ○ 대    상  수도권 지역 주민, 학생, 교사 등 3,440명
  ○ 교육과정 : “팔당 물 환경 체험교육”, “청소년 팔당 물 사랑 지킴이 양성교육”
  ○ 내    용 : 팔당지역 자연.생태.문화.역사 탐방 및 환경기초시설 견학 등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