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지방공사 관로팀일행이 광주시 장학회를 방문, 장학금 4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광주지방공사(사장 유지호)소속 관로팀은 지난달 31일 광주시민장학회(광주시청 총무과)를 방문하여 장학성금 40만원을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한 장학성금은 관로팀이 광주지방공사 자체에서 실시한 고객서비스 헌장 이행평가에서 2007년도 최우수 부서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과 공사내 분임조 경진대회에서 받은 포상금 전액을 모아 성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관로팀은 지난 2001. 6. 1.부터 광주시 공공하수도 유지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로 팀장을 비롯하여 총16명이 근무를 하고있다.

주로 관내 도로변과 주택가 하천등에 산재되어 있는 공공하수도에 대하여 일일 순찰업무를 하면서 공공하수도에 관한 민원처리와 노후관거 정비공사 등 관내 공공하수도에 관한 유지관리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업무특성상 관내 지리와 실정에 남달리 밝아야 함으로 직원들 대분분이 관내 지역출신으로 편제되어 있으며 이번에 장학성금을 전달하게 된 동기 또한 지금은 학업중인 후배들이 광주지방공사를 미래의 직장으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라는 팀원들의 염원이 담겨져 있기도 하다.

광주지방공사는 올해 1월 부터 관로팀에서 하수도에 관한 현장실무 능력이 우수한 직원 5명을 선발하여 공공하수도에 관한 민원발생과 각종 사고 발생시 신속한 처리업무를 전담 할“ 솔개반”을 편성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이는 광주지방공사 유지호 사장이 취임후 지방공사 경영방침으로 선정한 고객만족 성과지향의 기업문화 구축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 의지가 반영된 시책사항으로 올해 관로팀 솔개반 활동에 많은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