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여협 회장 이취임식·여성 유공자 표창도 겸해

이 기사의 저작권은 광주뉴스에 있습니다.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해 매년 7월 개최되고 있는 여성주간 행사가 올해는 11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조억동 광주시장과 정진섭 국회의원, 김영훈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회의원, 각급 기관단체장과 여성단체 임원 및 회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11회 여성주간 기념식은 관내 여성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여성권익 발전과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양미식 고향주부모임 회장 외 11명)에 이어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 행사로 이어졌다.

조억동 시장은 기념식에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여성이 지역사회의 중심에서 당당히 사회변화를 주도해주기를 기대한다”며 “여성의 폭 넓은 사회진출을 위해 시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진행된 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에서는 제4대 원홍재 회장에 대한 이임식이 진행됐으며 제5대 회장으로 신임 장미례(44) 회장이 추대됐다. 장미례 회장은 현재 대한미용사회 광주시지부장, 대한미용사회 중앙회 강사 등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취임사에 나선 장 회장은 “여성의 권익신장과 사회참여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광주여성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한 일에 앞장서는 여성단체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현재 시 여성단체협의회에는 부녀의용소방대를 비롯해 여성자원봉사회, 생활개선회, 어머니 자율방범대 등 11개 단체에 모두 7천2백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의 저작권은 광주뉴스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