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지원 코디’(가칭) 국가자격증 신설로 일자리 창출
지역 청년 창업지원 강화
‘청년 온(ON) 스페이스’(가칭) 제공 추진

더불어민주당 안태준 예비후보(광주시을)가 “대한민국 청년들의 답답한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튼튼히 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안 특보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안태준표 딴딴한 청년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현재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광역 시·도 및 기초 지자체에서 여러 가지 청년지원 대책을 쏟아내고 있지만 청년들이 친숙히 접근하기는 쉽지 않다”며 “청년 한 명 한 명에게 개인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야 정책의 실효성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청년들의 어려움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전문인력, 즉 청년지원코디 자격증을 신설해 현실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청년지원코디는 청년의 자립을 위한 역량 강화, 경력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설계·지원하는 국가자격증으로 일자리 창출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역 청년의 창업이 지방 중소도시에는 큰 활력이 된다”며 “청년창업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해 예비창업부터 도약단계까지 체계적인 재정지원과 인력양성 협업을 통한 업무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 특보는 또 청년 창업자와 크리에이터, 취준생 등을 위한 일종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가칭 ‘청년 온(ON) 스페이스’를 구축해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청년 온(ON) 스페이스는 청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대용량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유료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청년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해결하겠다는 취지다.

그는 “요즘 개인에게 있어서 온라인상의 데이터 저장 및 활용은 필수가 되고 있고 청년들에게 이러한 데이터 공간 이용 역시 비용적인 문제를 발생시킨다는 점을 잘 인식하고 있다”라며 “청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자유롭게 본인의 데이터에 접근해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면 청년들이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할 때 그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