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당원 등 600여명 참석
성과보고 및 의정활동 평가와 지역발전 제안 제시

7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소병훈의원이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보고를 하고있다. 
7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소병훈의원이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보고를 하고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갑 소병훈 국회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은 7일 ‘성장을 넘어 광주의 완성, 광주의 큰 힘 소병훈과 합니다’라는 주제로 2024년 의정보고회를 열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열린 의정보고회에는 시민 600여명과 박정 국회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장), 전·현직 동료의원, 시·도의원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소병훈 의원이 지난 8년 동안 이뤄낸 광주시의 교통․교육․문화․복지 등 각 분야의 성과를 시민들에게 상세히 보고하고,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와 지역발전을 위한 제안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소병훈 의원은 △8년간 광주시 지역예산 1.6배 증가(1,526억원→2,482억원) △21대 광주시 정부·경기도 특별예산 445.88억원 △교육 예산 1,222억원 △교통 예산 1조 4,158억원 등 광주시 경제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의 예산확보 성과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탄소중립 목재교육종합센터 유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으로서의 활동 사항 △더 나은 광주,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한 입법 성과를 보고하였고, 마지막으로 ‘광주가 묻고, 소병훈이 답하다’라는 코너를 통해 주민들의 민원과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병훈 의원은 “지난 8년간 지역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이뤄낸 오늘의 성과는 모두 광주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낸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 대표의 축전과 홍익표 원내대표, 정청래, 서영교, 박찬대, 고민정, 장경태 최고위원, 우원식 의원 등 국회의원 66명이 영상으로 축사를 보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