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6개월간의 무소속 마무리하고 국민의힘으로
“내년 총선은 광주시 발전의 절호의 기회”
‘함경우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

20일 광주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의 국민의힘 입당 기자회견
20일 광주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의 국민의힘 입당 기자회견

작년 7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던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이 20일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했다.

주임록 의장은 이날 광주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년 6개월간의 무소속 기간을 마무리하고 국민의힘에 입당한다고 밝혔다.

주 의장은 “민생을 외면하고 각종 프레임과 반대를 위한 반대로 폭주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을 국민의힘과 함께 막아낼 것”이라 전하고 “산적한 난제에 직면한 광주시와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서 윤석열 정부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년에 있을 제22대 총선이 “광주시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국민의힘 중앙당 조직부총장을 역임하고 있는 함경우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주 의장은 “함경우 예비후보만이 중앙정부 및 주변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면서 광주시에 대한 각종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속도감 있는 발전을 추진할 수 있는 적임자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2월 12일에 제22대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출마 선언을 한 함경우 후보는 ‘김동술 광주사랑 300인 클럽 공동회장’을 후원회장으로 위촉하고 지역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본격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