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자활후견기관, 22일 근로사업 평가회 가져

이 기사의 저작권은 광주뉴스에 있습니다.

광주자활후견기관(관장 김상헌)은 22일 오후 6시 신라부페에서 자활근로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걸어온 자활근로사업에 대한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회는 기관연혁보고에 이어 모범 참여자 표창, 자활기관장 인사, 내·외빈 축사, 참여자 사업평가소감, 식사 및 대화시간, 참여자 장기자랑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모범 참여자 표창에서는 청소사업단의 양은숙씨, 간병사업단 허정순씨, 복권기금사업단 최영자씨, 도시락사업단 현인숙씨, 집수리사업단의 이두원씨 등이 사업단 대표로 관장 표창을 받았다.

   
▲광주자활후견기관 김상헌 관장
김상헌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언제나 우리 기관이 웃으면서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땀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선생님들과 각 사업단 참여자들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며 "부디 내년에는 현재의 어려움과 아픔을 모두 씻어내고 새로운 햇살과 사랑이 풍성히 깃들 것이라는 믿음과 희망을 가지고 생활하시길 바란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웃음이 만발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기관장으로서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해권 광주뉴스 대표는 "늘 우리 사회의 곳곳에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그늘진 곳을 어루만져 주시는 자활후견기관이 있기에 우리 지역이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이라며 "지금은 비록 힘들고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더욱 노력하셔서 후에 승리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기대하겠다. 광주뉴스도 이러한 부분에 있어 늘 관심을 가지고 앞장서서 보도를 해나가겠다"고 축사를 대신했다.

이어 참여자들의 소감을 듣는 시간 복지간병팀의 한 자활 참여자는 "처음 이 일을 시작할 당시에는 저런 일을 어떻게 하나 싶었는데 몸이 아프고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옷을 빨아주고 대소변을 받아주고, 또 한 걸음조차 떼지 못했던 노인들의 발걸음을 뗄 수 있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을 몸으로 느끼며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보람과 큰 감사함을 느끼게 됐다"며 "제2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 후견기관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3년 8월 저소득 주민의 자활·자립을 위해 힘찬 첫걸음을 뗀 광주자활훈련기관은 사회복지법인 향림원이 운영하고 있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받은 공식 자활후견기관으로서, 개관 2년여만에 처음 참여자 3명에서 현재 41명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며 지역 복지사업과 지역자원을 이끄는 디딤돌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 기사의 저작권은 광주뉴스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