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회서 신현·능평 일원 교통정체 해결 위한 검토요청

제304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하는 조예란 의원

조예란 광주시의원은 제304회 임시회에서 신현동 및 능평동 일원의 교통 정체 완화를 위해, 국지도 57호선 신현동 방면 오포터널 이후부터 광명초등학교까지 약 600m 구간의 차선 확장을 제안했다.

신현동, 능평동 지역주민은 인구 증가 대비 교통 기반시설의 부족으로 만성적인 교통체증으로 고통받고 있다. 이에 따라 광주시에서는 단기적으로 지역 내 교통개선사업을 추진 중이며, 중장기적으로는 용인~광주 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신현~직동 연결도로 개설사업, 국지도 57호선 우회도로 개설사업 등 다수의 사업을 계획·추진중에 있다.

이에 조 의원은 “단기적 방안인 내부 도로 교통개선 대책의 경우, 최종 합류 도로인 국지도 57호선의 직접 개선이 이뤄지는 것이 아니며, 중장기적 방안은 현시점에서 가시적 성과가 불투명한 것이 현실이다”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실적 방안으로 국지도 57호선 신현동 방면 오포터널 이후부터 광명초등학교까지의 차선을 확장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조 의원은 “대상지 주변 국·공유지를 활용하여 해당 구간의 도로를 확장할 경우, 교통 문제의 실질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각종 교통 대책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