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지난 9일 ‘G-하우징 리모델링사업’이 진행 중인 대상자 집을 방문,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상 가구는 낙후된 컨테이너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으로 도배·장판, 화장실 신설 공사 등을 지원할 예정이었으나 집 주변으로 무성하게 자란 잡초와 방치된 물건 등 오랫동안 정리되지 않아 집수리가 진행되기 전 주변 정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시청 직원과 관내 건설업체 소장 등 24명이 봉사에 참여했으며 집수리가 진행되기 전 가전·가구 운반, 주변 정리, 잡초 제거 등 역할을 나눠 집 내·외부를 청소하고 불필요한 물건을 정리했다.

봉사에 동참한 초월 쌍동 4지구 힐스테이트아파트 임성묵 소장은 “봉사를 통해 어려운 주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드린 것 같아서 매우 뿌듯하다”고 전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민‧관 협력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의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 무척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G-하우징 리모델링 사업’으로 관내 건설업체 9개 사의 후원을 받아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저소득 대상자 11가구를 선정해 주택 무료 개보수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