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박남수)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기초환경 평가군 1위에 올라 ‘가’등급(최우수 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행정안전부가 평가 전문기관인 지방공기업평가원을 통해 전국 297개 지방공기업의 1년간 경영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성과가 우수한 기관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부진한 기관에는 경영개선 조치를 취하는 기준이 되는 제도이다.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조달청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테스트기관 선정 △신기술․신공법 기술개발을 위한 자원 공유 활성화 △ 구조개혁과 재무건전성 강화 등 정부의 지방공공기관 혁신정책에 적극적인 대응이 이루어졌다는 평가를 받는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여 금년도 평가대상 297개 지방공기업중 단 25개 기관에만 주어진 「최우수」공기업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다.

특히, 박남수 사장 취임 이후 고강도 내부 혁신 주문과 수요자 중심의 시민중심경영 경영방침이 이번 경영평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광주도시관리공사 박남수 사장은 “공사가 전국 최고의 지방공기업으로 선정되기까지는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뿐 아니라 광주시민의 지지와 광주시․시의회의 전폭적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였다”며 “오늘의 성과를 발판삼아 앞으로도 광주의 미래가치를 선도하는 시민의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