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종점변경,대통령 부부 부동산 비리
-윤석열 대통령은 뒤에 숨지말고 직접 답해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고속도로 게이트’ 진상규명 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최재관, 최종윤)가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고속도로게이트 진상규명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최재관 여주양평 지역위원장, 최종윤 국회의원(하남), 임창휘 도의원(광주2) 등이 참석해 서울-양평 고속도로 원안추진과 고속도로 게이트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고속도로 게이트 진상규명 대책위원회 최종윤 위원장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게이트의 본질은 2년간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포함해 15년간 검토와 조율을 통해 확정된 고속도로 노선을 윤석열-김건희 일가의 토지 인근으로 갑자기 변경하려다 발각된 사건”이라며 “노선변경 추진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직후 이루어졌고 국책사업을 하루아침에 변경하려는 시도는 국가 최고권력의 작용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상식이나 윤석열 정부는 국토부와 국회 간의 문제로 떠넘기고 어떠한 해명도 하고 있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어 최재관 위원장은 “이 사건은 노선 검증의 문제가 아닌 대통령 부부 부동산 특혜비리이며 명백한 국정농단이다”라며 “윤석열 대통령은 더 이상 국토부와 양평군을 앞세워 여론조작과 여론몰이로 국민들과 양평군민을 현옥하지말고 국민들에게 직접 답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고속도로 게이트 진상규명 대책위원회는 ▲국민적 합의를 거친 서울-양평 고속도로 원안대로 즉각 추진할 것 ▲고속도로 종점 변경 진상 규명 위한 국정조사 수용 ▲초유의 고속도로 종점 불법 변경 사건에 대한 국민적 의혹에 대해 대통령이 답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고속도로 게이트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경기도 동부권역 13개 지역위원회 공동 대책위원회를 발족하고 범국민 서명운동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원희룡 장관을 공수처에 직권남용 등 혐의로 고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