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간 20만보 달성시 소정 상품 지급
안심식당과 함께하는 마일리지도 운영

광주시는 일상 속 신체활동 강화를 위해 오는 3월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일상 속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오는 3월에는 다가오는 봄을 마중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지친 일상에 활력을 주고자 ‘매일 만보 걷기’를 부제로 ‘봄! 봄! 걸어봄’ 선착순 챌린지와 광주시 안심식당과 함께하는 ‘마일리지 챌린지’를 운영한다.

선착순 챌린지는 오는 3월 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총 20만보(1일 1만보 제한)를 달성한 300명에게 상품을 지급한다.

마일리지 챌린지에 참여해 2만보(1일 10,000보 제한)를 걷고 나면 사전에 챌린지 참여를 신청한 안심식당의 할인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안심식당’이란 음식을 공유하는 우리 식사 문화를 바꾸는 데 앞장서고 종사자 마스크 착용, 위생적 수저 관리 등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업체를 말한다.

또한, 워크온 가입자 중 워크온을 2명 이상 추천해 가입 완료시 상품을 증정하는 ‘친구들아 함께 걷자!’ 이벤트를 운영해 워크온 홍보 및 걷기 챌린지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핸드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광주시 공식 커뮤니티인 ‘광주시 워킹투게더’에 가입하고 3월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