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놀이공간 ‘만선행복놀이터’ 개장
세이브더칠드런·KB증권과 협력해 조성

만선초등학교(교장 이인순)는 지난 7일 KB증권 및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놀이터를 지켜라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한 새로운 놀이 공간 ‘만선행복놀이터’ 개장식을 가졌다.

만선행복놀이터는 세이브더칠드런이 주관하고 KB증권이 후원, 만선초등학교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했으며 1년간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는 디자인 회의를 거쳐 완성됐다.

또한, 학교의 유휴공간을 놀이 공간으로 개선해 짚라인, 그물놀이터, 원반 그네 등 아이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놀이시설이 설치됐으며,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도 마련됐다.

이날 개장식에는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배은주 학부모회장, 오윤규 학교운영위원장을 비롯해 주민 및 학부모들이 참석해 행복놀이터 개장을 축하했다.

이인순 교장은 “아이들이 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함께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만선행복놀이터에서 더욱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만선행복놀이터는 세이브더칠드런과 KB증권이 협력한 무지개교실 사업 일환으로 조성됐으며, 이 사업은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교육·놀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사업이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