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소하게 취임식 갖고 공식적인 업무 돌입
“창의적·능동적 업무 여건 마련할 터” 포부

신동헌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은 박남수 신임 사장.
신동헌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은 박남수 신임 사장.

광주도시관리공사 제9대 사장으로 박남수 전 광주시 복지교육국장이 12월 1일자로 취임했다. 

신임 박남수 사장은 이날 신동헌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은 후 도시관리공사 본사에서 소수의 임직원만 참여하는 간소한 취임식을 갖고 공식적인 업무에 들어가 새로운 광주도시관리공사 경영체제의 첫 걸음을 시작했다.

박남수 신임 사장은 광주시 복지교육국장, 도시주택국장, 광주시의회 경제건설전문위원 등 33년간의 풍부한 공직 경험에서 관련 정책을 총괄하며 축적해온 높은 전문성을 가진 솔선수범형 리더로 평가되고 있다.

취임사를 하고 있는 박남수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
취임사를 하고 있는 박남수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

박남수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개발사업의 전문성·효율성 제고를 통한 경안2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 ▲환경변화에 발맞춘 기술혁신·시설운영 효율성 제고 및 조직역량 강화 ▲상생의 노사화합 지속 발전 ▲직원 전문역량 강화 및 자존감 고취 등을 중점 추진사항으로 제시했다.

특히, 박 사장은 “위에서 아래로의 일방적 지시가 아닌 실무 담당자들이 창의적인 생각에 따라 능동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서로 소통하며 의견을 조율하는 업무여건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광주지방공사 사장 공모에는 총 7명이 응모한 가운데 서류 및 면접을 거쳐 박남수 사장을 포함한 2명을 광주시장에게 추천했으며, 지난 11월 11일 박남수 사장으로 최종 선정됐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