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부모·교사 참여 프로젝트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교육지원청 과학실에서 내가 바꾸는 세상(학교주변 안전지도 그리기) 프로젝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안전지도 그리기’ 활동을 통해 학교구성원들의 안전에 대한 감수성을 신장시키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민주시민안전팀이 기획한 프로젝트다.

안전지도 그리기는 교육의 주체인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참여해 학교주변의 안전 위험요소를 직접 찾아보고, 학교주변 안전지도를 제작함과 동시에 더 안전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정책제안으로 이어졌다.

특히, 안전지도 그리기와 같은 프로젝트 운영이 실질적으로 학교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팀 단위로 연수에 참여했으며 교사는 교육과정 재구성 및 운영을, 학부모는 안전지도 제작과정에서 보조교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김춘경 교육장은 “내가 바꾸는 세상 프로젝트를 통해 광주하남 교육가족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조성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위험요소를 확인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연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