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로 학생들 무대 빛내

만선초등학교(교장 이인순)는 지난 25일 혁신학교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의 성과로 가득 채워진 무대를 선보이는 만선초등학교 교육과정 발표회를 가졌다.

먼저 만선초의 학교교육과정 속 학부모회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책 읽어주는 어머니회’의 빛그림 구연동화를 시작으로 유치원을 포함한 전교생이 그동안의 교육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유치원은 귀여운 율동, 1학년은 오카리나 연주와 장구 연주, 2학년은 사물놀이와 율동, 3학년은 오카리나 연주, 4학년은 교육연극, 5학년은 그림자연극, 6학년은 수학여행 브이로그와 연극을 준비했다.

행사 중간에는 만선초의 교육과정 성과발표회가 진행되어 교육과정 운영의 과정과 결과를 지역사회 주민 및 학부모들과 공유할 수 있었다.

더불어 두드림 전통북반의 신나는 난타연주와 마지막으로 국악기본반 모든 학생들의 국악공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과정 발표회 무대를 빛낸 학생들은 “교육과정 발표회를 준비하며 친구들과 함께 연습했던 시간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이렇게 공연을 하고 나니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만선초등학교는 2017년 혁신학교로 지정되었으며, 국악특색교육 및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