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미술 주제 및 독서교실

경기도 광주시 경안안길58번길 3에 위치한 경기광주교육도서관(관장 성경희)은 오는 30일부터 지역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책읽기를 통해 독서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이고자 마련했으며, 여름방학 프로그램과 여름 독서교실로 구성해 진행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30일부터 8월 9일까지 인문·과학·미술 주제로 운영한다.

초등학교 3~4학년이 대상인 인문교실은 그리스 로마신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인문학에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초등학교 4~6학년이 대상인 ‘톡톡!! 호기심 과학탐구교실’은 과학실험 도구를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다.

미술교실은 ‘재미랑 공예’는 다양한 공예활동으로 초등학교 1~2학년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여름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8월 9일까지 운영하며, ▲도서관 이용법 ▲이야기 만들어보기 ▲보드게임으로 사고력 키우기 ▲만화창작 ▲영어그림책 읽기 ▲구름 슬라임 원리알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한편, 여름독서교실(7월 9일부터)과 여름방학프로그램(7월 12일부터) 경기광주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gjlib.or.kr)나 도서관 방문을 통해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768-69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