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학생 상담 전문성 신장 계기 마련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2일 광주교육도서관 3층 강의실에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총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내 전문상담인력 네트워크를 통한 wee시스템 업무 협력을 활성화하고, wee클래스 학교상담 사례 및 개입 방안을 공유하고 교육하여 상담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실시되었다.

연수는 ▲2019 wee클래스 협의체 구성 ▲wee센터 연간 운영사업 설명 ▲업무 담당자 소개 및 wee센터의 학교지원 내용 안내 ▲질의응답을 통한 학교지원 방안 활성화 의견을 수렴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광주지역의 광주중앙고 및 광남중학교의 wee클래스 운영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학교 상담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관련 업무 담당자들 간의 유기적 소통을 통해 관내 전문상담인력의 학교 상담실 운영 능력을 강화했다.

김춘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wee프로젝트의 전문상담인력들이 위기학생 상담사례에 대한 전문성과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하남 교육공동체에게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