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도곡초 급식실 증축...급식 환경 개선임종성 의원, 특교금 11억4000만원 확보

임종성 국회의원은 초월읍 도곡초등학교 급식실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 예산 11억4,000만원을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도곡초 급식실은 2003년 설치 당시 700명을 수용할 수 있었으나 현재 급식인원이 1,300명으로 늘어났고, 인근 아파트 및 빌라 신축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현재의 규모로는 식당배식이 어려워 교실배식을 병행해왔다.

그러나 교실배식을 위해 배식차가 이동하면서 학생과 교직원들의 안전사고 위험이 꾸준히 제기돼 왔고 수업시간에도 배식이 진행되는 등 학습 분위기를 저해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또한, 조리공간이 협소하고 시설 노후화로 인해 조리 공정이 HACCP위생관리 지침기준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등 지역사회에서는 도곡초의 급식실 증축이 시급한 현안이었다.

이에 임 의원은 도곡초 학생들의 급식환경 개선이 시급하다는 의견을 교육부장관에게 전달했고, 6일 교육부로부터 특별교부금 11억4,000만원 지원이 확정됐다는 보고를 받았다. 

임 의원은 “아이들에게 먹는 문제로 불편을 주는 건 어른들의 잘못”이라며 “조속히 개선된 급식실에서 도곡초 학생들이 행복한 점심시간을 갖길 기대하고 조리실무원들의 휴게공간도 마련되는 만큼 아이들에게 더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준비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광주뉴스  gin5000@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광주시민 2018-11-07 16:24:50

    지금 광주시에 가장 필요한게 교통입니다.
    수서 광주 복선전철 좀 신경써주세요
    예타기간이 벌써 4년이 넘었는데 아무 소식이 없습니다.
    12월에 예타면제에 많은 신경써 주세요
    수서로 바로갈수 있으면 광주시가 엄청나게 변화합니다.
    인구 쇼핑 세수까지..
    제발 수서광주선에 온 신경을 써주세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