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5일 어린이날, 어디로 갈까어린이날 대축제·보트체험 등 마련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광주 전역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제96회 광주시어린이날 큰 축제’ 행사가 열린다.

이날 행사는 광주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해 기념식과 체험·놀이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제6회 광주시 미술대회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기념식은 어린이와 아동복지유공자 표창, 아동권리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제창 등이 진행되고 어린이들의 합창, 오카리나연주, 댄스, 태권시범, 장구춤 등 재능기부 축하무대가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꼬마기차, 꼬마바이킹의 놀이시설과 비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뱃지 만들기, 가족얼굴액자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팝콘, 슬러시 등 먹거리행사도 준비된다.

또한, 어린이주간으로 4일부터 7일까지 곤지암도자공원내 제2주차장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에어바운스, 미니오락실, VR체험관, 포토존, 풍선매직 등을 운영,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중대물빛공원에서는 해병전우회 주최로 ‘고무보트 체험행사’가 열린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고무보트체험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아이들이 직접 보트를 타며 더운 날씨에 시원함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어린이날 작은 축제로 5일 오전 10시 겨울왕국, 낮 12시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영화 상영을 가지며,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 5세 이상 어린이 및 청소년 300명을 대상으로 홀로그램 포일아트 체험행사를 갖는다.

이외에도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에서 5일 하루 동안 어린이 동반 가족(광주시민)에게 수영장을 무료개방하며, 선착순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시간으로는 1부 오전 10시부터 낮 12시, 2부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 3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150명씩 이용할 수 있으며, 수영용품과 주민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

백경진 기자  dickdick14@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경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