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신동헌 대표, 광주시장 출마 공식 선언“광주시를 확 바꾸겠다”...5가지 방향 제시

신동헌 광주지역발전연구소 대표가 “광주시를 확 바꾸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신동헌 대표는 지난 8일 초월읍 서하리에 위치한 해공 신익희 선생 생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로 나서는 것을 공식화했다.

신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지난 십수년 동안 광주시는 부패한 리더십으로 인해 시민의 삶의 질이 엉망진창인 삼류도시로 전략하고 말았다”며, “이제라도 정직한 인격을 갖춘 지도자를 뽑아 무너진 지역 자존심을 회복해야 한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 “광주시는 자연환경의 무분별한 훼손, 무질서한 난개발, 교통체증과 환경오염 등 많은 도시문제를 노출했다”고 지적하며 “이제라도 수술대에 올려 바로잡지 못하면 치유불능의 도시로 전락할 것이라는 절박감을 느꼈다”는 심정을 토로했다.

아울러, 신 대표는 광주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해 5가지 방향과 큰 틀을 제시했다.

신 대표가 제시한 5가지 방향과 큰 틀로는 ▲적폐청산을 통한 ‘광주바로세우기’ ▲생태, 문화, 역사 도시로의 방향성 정립 ▲지역경제를 살리고 젊은 광주 만들기 ▲문재인정부의 ‘사람이 우선’인 사회복지정책 실현 ▲누구나 살고 싶은 교육도시 광주 만들기를 선언했다.

마지막으로 신 대표는 “오랫동안 언론방송계에 종사하면서 쌓은 다양한 경험을 발휘해 광주를 품격있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자신감과 함께 문재인 촛불혁명정부의 시대정신을 받들어 적폐청산, 자치분권의 실현, 균등한 기회의 보장, 실천과정의 공정함, 정의로운 결과를 이루어 냄으로서 광주시민 모두가 행복한 광주가 기필코 만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신동헌 대표는 전 KBS PD로 지난 2006년 열린우리당 광주시장 후보로 출마한 바 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도시농업발전특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사단법인 도시농업포럼 상임대표로 활동 중이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위원회 소속 최길한, 허동회, 양광도, 이권민 고문을 비롯한 당원과 지지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백경진 기자  dickdick14@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경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5
전체보기
  • 광주초등학교후배입니다 2018-02-15 16:21:39

    자치단체의 고질적인 병폐 중 하나는 분명히 허가를 해주어야 할 사항에 대하여는 공무원들이 몸을 사리고 이리 돌리고 저리 돌리며 허가를 안 해줍니다. 그러나 또 어떤 건에 대하여는 이상하리 만치 신속하게 허가가 납니다.

    힘없는 서민들이 정당한 사유로 허가 행위를 득하려면 너무도 힘듭니다. 그러나 어떤 건들에 대하여는 허가가 들어가면 쉽게 납니다.

    시장이라는 자리가 이 모든 것을 다 관리, 감독 할 수는 없겠으나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함량을 올리는 교육 등 지도 편달한다면 전 가능하리라 봅니다.   삭제

    • 광주초등학교 후배입니다 2018-02-15 16:20:13

      힘없고 빽 없는 서민들도 잘못된 시정으로 고통을 받고 억울한 일이 있다면 시장실에 앉아 자유롭게 토로하고 같이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그런 열린 행정이 구현되기를 우리 민초들은 희망하는 바입니다.

      시장은 현장을 돌며 무엇이 우리시에 필요한지 몸으로 느끼고 해결책을 구상하고 시장 비서실은 업무시간에는 항시 억울한 민원인의 목소리를 듣는 창구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펼친다면 우리 광주시는 좀 더 살기 좋고 아름다운 내 자식들도 살게 하고 싶은 고장이 되리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삭제

      • 광주사람 2018-02-09 17:01:22

        치유불능 도시는 아직 아님. 희망있음 경충대로 회안대로 포은대로 6~8차로로 확장만 하면 희망있음. 조시장이 4자 이상의 수를 몰라 치유불능상태에 빠진 광주시 차기 시장 임무 막중할듯.   삭제

        • 광주초등학교 후배입니다 2018-02-09 08:42:47

          광주가 낳은 위대한 정치인 신익희 선생의 생가에서 선배님의 광주시장 출마의 변을 들으니 기쁩니다.

          내 고장 광주는 서울과 인접해 있으면서 유독 개발에 뒤쳐져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덕리 빌라촌, 신현리 빌라촌 등 비좁은 도로에 닥지닥지 쌓아 올린 집들을 볼 때마다 가슴이 아파왔습니다.

          광주에서 태어난 사람은 떠나기 싫은 고향으로, 이곳 광주에 새로운 둥지를 트는 사람들에게는 삶의 질과 희망이 싹트는 제2의 고향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삭제

          • 광주초등학교 후배입니다 2018-02-09 08:42:12

            요즘, 일반인들에게 북한 핵보다 더 무서운 게 미세먼지입니다.
            우리 광주에 미세먼지 제거 기업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있다면 중국, 대기가스 배출 기업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 및 조인하여 미세먼지 제거에도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제거는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대명제라고 생각합니다.

            예산집행만을 위한 결재하는 시장이 아닌 광주를 새롭게 디자인 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시장을 우리 시민들은 원하고 있습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