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市,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 ‘최우수’4년 연속 수상...5억2천만원 시상금 받게돼

광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행정안전부와 경기도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표창과 시상금 5억2,000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시는 10일 행안부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7,000만원의 시상금을 확보했으며, 경기도 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뽑혀 4억5,000만원의 시상금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행안부 평가에서는 4년 연속 전국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으며, 경기도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기관에서 올해는 최우수 기관으로 한 단계 올라섰다.

그동안 시는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위해 대책 추진상황실을 설치하고 부시장을 단장으로 매주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전 직원이 총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시는 1,000만원 이상 투자 사업을 중점 관리하는 등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재정집행을 추진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분석했다.

시의 이러한 노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내수경기를 살리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는 점에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조억동 시장은 “이번 성과는 모든 공무원이 합심해 이뤄낸 쾌거”라며 “이러한 성과를 발판삼아 하반기에도 주요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재정 집행을 통해 서민생활 안정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뉴스  webmaster@gjnews.net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