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글루·세븐드워프즈팀, 우수한 성적 거둬

경안초등학교 클루글루(CLUEGLUE)팀과 세븐드워프즈(Seven Dwarfs)팀이 지난달 20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겸 제4회 아시아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에서 은상 및 특별상(다빈치)을 수상했다.

3학년 5명과 5학년 2명으로 구성된 CLUEGLUE팀은 도전과제C ‘문화예술’ 분야로 1990년 이전의 한 시기를 선택해 그 시기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 이야기를 만들어야 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 은상과 특별상을 수상한 Seven Dwarfs팀
CLUEGLUE팀은 마이클잭슨의 ‘스릴러’를 모티브로 할로윈데이 다음날 세상에 좀비 천지가 되어버리면서 누가 왜 이렇게 만들어버린 건지 범인을 추적하는 추리물로 용의자로 지목된 3인이 그 누가 범인이 되더라도 자연스러운 극의 전개에 심사위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다양한 장소를 쉽게 표현하게 제작된 무대장치와 소품도 초등학생 수준의 창의적인 작품들이 공연 속에 활용됐으며, 그 결과 도전과제C 부문 은상을 수상하고 공연팀 중 가장 창의력이 돋보이는 팀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인 다빈치상을 수상했다.

4학년 7명으로 구성된 Seven dwarfs팀은 도전과제D ‘즉흥공연’ 분야로 한정된 공간, 미스터리한 이방인, 속보 등 필수 즉흥요소를 융합해 창의적인 창작극을 만들어야 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 은상과 특별상을 수상한 Seven Dwarfs팀
이에 학생들은 순발력과 팀워크를 통해 한국적인 아이디어와 기발한 재치로 공연 내내 심사위원들의 끊임없는 웃음을 유발했으며, 그 결과 한국적인 가치를 잘 표현한 팀에게 수상하는 ‘장영실상’과 도전과제 D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CLUEGLUE팀 박승규 지도교사는 “3학년 학생들이 대부분이라 많은 걱정을 했는데 3학년다운 깜직한 연기에 5학년 언니들이 무게중심으로 연습 때와 같이 연극에 임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간 매일 모여서 신나며 연습하던 그 끼와 열정이 가져온 선물이라고 생각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안초등학교 피영철 교장은 “지도교사 부재 속에서도 학생들 스스로 모여 마지막까지 연습에 몰두하던 Seven Dwarfs팀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비록 다른 분야에 출전했지만 이 두 팀의 불꽃 튀는 선의의 경쟁에 올 겨울은 따뜻했고 이를 보는 학교 모든 구성원들이 참 행복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피영철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경안초 학생들의 끼와 재치를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지도와 대회 참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