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9~24세 대상 모집

광주시는 다문화가정 중도입국자녀들이 학교, 또래집단 등 한국사회에 원활하게 편입되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한국사회 적응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키로 했다.

모집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관내 만 9세~24세의 중도입국자녀(외국에서 태어나 성장하다가 부모의 재혼, 취업 등으로 부모를 따라 입국한 자녀)이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위탁 운영된다.

강의는 오는 3월 7일 개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9개월간 한국어능력 향상과 한국문화 이해를 돕기 위한 학업수행, 일상생활에 필요한 한국어교육, 심리·정서안정, 사회문화체험, 예체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입학 및 진로·취업 상담 등을 통해 중도입국자녀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국생활 조기 정착을 돕는 디딤돌역할을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또는 광주시 여성보육과(760-4422),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760-874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중도입국자녀의 원만한 한국사회 적응뿐만 아니라 가족 내 친화력을 증진시켜주어 지역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해 ‘한국사회 적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중도입국다문화자녀 22명이 진학 및 국적취득 등을 준비하고 있어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