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위한 맑고 투명한 소방행정 펼칠 것”

광주소방서 제6대 소방서장에 이종원 전 경기소방학교 교수운영과장이 취임했다.

이종원 서장은 26일 오전 8시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10시 광주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광주소방서장으로서 첫 업무를 시작했다.

이 서장은 충남 아산 출신으로 지난 1983년 공채로 소방에 첫 발을 내딛은 후, 경기도 민방위국 소방과, 오산.광주소방서 방호예방과장, 용인소방서 지원과장,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감찰담당.행정담당을 걸친 뒤 경기도 소방학교 교수운영과장을 역임했다.

특히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와 경기소방학교, 용인소방서 등 주요 요직에서 오랫동안 근무하여 소방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잘 파악하고 있는 소방행정 전문가로 꼽히고 있으며, 밝고 적극적인 성격과 함께 철저한 업무관리로 업무추진력이 탁월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무원에게 주어진 성실의 의무, 품위유지의 의무, 청렴의 의무 등 주어진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가기 위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히 업무를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과 함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광주시 의용소방대의 안전파수꾼으로서의 역할과 지위를 지킬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하는 한편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서장은 “맑고 투명한 소방행정제공과 지역사회의 안전문화의식 정착을 목표로 시민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광주소방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대신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