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시민의 생명수인 팔당호 수질개선은 이 시대의 소명이며 국민적 열망임을 경안천 수계주민은 2,500만 수도권시민과 인식을 같이하고 맑은물 지킴이로서 자긍심과 현장 운동을 통해 제 역할을 해왔다. 이제 경안천 수질개선을 위한 주민의 인식 변화와 참여의 물결이 삶의 질 개선을 통해 수도권 상수원보호구역 해제의 희망을 가지고 있는 이때에 찬물을 끼얹는 팔당호 정책에 관하여 경악을 금치 못하고 이에 특단의 정책변화와 상수원 보호구역 주민의 아픔을 더 이상 호도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유시민 경기도지사 후보는 경안천이 있는 지역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중첩규제의 굴레에서 30여년이 넘게 희생을 강요당하며 2,500만 수도권 시민의 많은 물 공급에 힘써오고 있는 것을 알고 있는가?

경안천 주변에 팔당댐 상수원규제를 안하기 때문이라는 발언은 몰라도 너무 모르는 후보가 아닌가?  

6.2 전국동시 지방선거에서 경기도 지사 후보 간에 벌어지고 있는 수도권 규제 논란과 관련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삶의 터전을 가꿔가고 기업 활동에 종사하고 있는 경안천 수계지역 주민 및 단체들은 심각한 우려와 경악을 금치 못하며 다음과 같이 수도권 규제악법 철폐를 강력히 촉구하고자 한다.

1. 수도권의 열망이자 경기도민의 염원인 수도권 규제악법 철폐를 국가균형 발전 논리로 몰아가는 유시민 후보는 스스로 경기도지사 자격이 없음을 인정하는 것이며, 도민의 뜻을 정치논리로 호도하는 딴 동네후보임을 밝혀 두고자 한다.

2. 우리는 수도권 규제 철폐가 신속히 이루어져 기업 활동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시설투자와 일자리 창출이 확대 되어 국가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경안천 주변 규제 완화가 최우선 시급한 실정이다.

3. 우리는 6.2 지방선거에서 그 동안 큰 성과를 본 수도권 규제개선이 규제 악법 철폐 로 이어 질 수 있도록 수도권 규제악법 폐지를 지지하는 후보를 강력하게 표로써 지원할 것을 선언하고자 한다.

 

2010. 5.

경 안 천 시 민 연 대


▪ 광주시 범시민대책위원회 ▪ 상수원보호구역 주민대책 위원회 ▪ 경안천살리기운동본부 광주지역본부 ▪ 경안천살리기운동본부 용인지역본부 ▪ 대한노인회 광주시지부 ▪ 해병대전우회 광주시지회 ▪ 해병대전우회 용인시지회 ▪ 공수특전단동지회 광주시지회 ▪ 공수특전단동지회 용인시지회 ▪ 너른고을광주의제21 실천협의회 ▪ 용인의제21 실천협의회 ▪ 광주시농민단체협의회 ▪ 대한건축사협회 경기도지회광주지역 건축사회 ▪ 광주시 기업인협의회 ▪ 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시협의회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