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시행, 출생,도축,가공,유통까지 관리

광주시는 쇠고기 이력추적제 전면시행을 대비, 생산.유통단계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4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실시된 교육에는 소 사육농가, 도축.가공.식육판매업종사자, 축협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축산물등급판정소 고경철 경기지역본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홍보 동영상 시청, 이력추적제 개요 및 단계별 이력관리요령 설명,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됐다.

 

▶광주시는 '쇠고기 이력추적제'실시에 앞서 14일 관내 축산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중회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하였다.
다음달 22일 전면 시행을 앞둔 ‘쇠고기 이력추적제’는 소의 출생에서부터 도축,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 정보를 기록.관리하는 제도로, 쇠고기의 위생.안전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동경로를 따라 추적, 신속한 원인 규명과 회수 등 조치를 가능하게 하는 제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제도의 조기정착을 도모하고, 관계자들의 불이익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라며 “쇠고기 이력추적제는 유통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원산지 허위표시 등 둔갑판매 등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소비자에 대한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국내산 쇠고기의 소비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제도라 할지라도 관련 종사자의 참여가 없으면 정착되기 어렵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