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20개 업체 참여해 18명 현장 채용

2019-04-26     광주뉴스

광주시는 지난 25일 경기광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내 일(My Job)을 위한 광주시 채용박람회’를 경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접근성이 용이한 경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구직자에게는 더 많은 우수기업의 취업 기회를, 구인기업에는 맞춤형 인재의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에는 3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우린, (주)에스코리아, (주)한덕엔지니어링, (주)아람 등 지역내 20개 업체가 참여해 109명 모집에 209명 면접 후 18명을 현장에서 채용했다.

또한, 추후 통보 및 업체별 2차 면접 후 5월 중 추가 채용예정으로 채용인원은 더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구직자들을 위한 경력단절 여성 취업컨설팅, 취업성공패키지, 지역자활센터 희망디자인사업, 찾아가는 노동법률상담 등 다양한 일자리 유관기관의 주요사업 설명 등 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구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 시장은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 대해서는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라며 “정기적으로 규모별 채용행사 및 상설면접장 등을 운영해 지역 고용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