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자원봉사 물결 운동 성화 봉송

15일부터 7일간 도내 31개 시·군 전지역을 순회

2001-09-16     광주뉴스
세계도자기엑스포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자원봉사 물결운동이 전개되어 15일 오후 권혁구 광주자원봉사단체 협의회장이 동원대입구에서 성화를 인계 받아 광주시 18개 자원봉사단체장이 성화 주자가 되어 엑스포광주행사장까지 봉송하였다.

이날 이천시에서 인수된 성화는 자원봉사 단체별로 300~500m 구간을 봉송하여 다음 주자에게 인계하고 최종 주자는 박종진 광주시장에게 전달하여 박 시장이 세계도자기엑스포 광주행사장내 성화로에 점화하였다.

이 성화가 점화되자 광주행사장 소공연장에서 광주시 자원봉사단체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가 열려 광주종합고등학교 풍물놀이 공연이 있었다.
이 성화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도내 31개 시·군 전지역을 순회할 계획이다.

'2001 세계자원봉사자의 해'를 맞이하여 경기자원봉사 물결운동을 전개함으로써 자원봉사 활동이 촉진되고 연대하며 인정받는 자원봉사운동으로 발전시키고, '세계도자기엑스포 경기도' 행사에 자원봉사 활동을 연계 실시하여 축제분위기를 조성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코져 이번 물결운동을 전개한 것이다.

경기자원봉사 물결운동은 ITV한국위원회, ITV경기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도자원봉사단체협의회, 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여 경기도 후원으로 개최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