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부녀회 178명 전원참여, 수해지역에도 김장 전달

▲ 광주시부녀회 178명 전원참여, 수해지역에도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광주시 새마을지회 부녀회가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휴경지를 이용해 재배한 배추, 무 등으로 김장을 담가 관내 150여명의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은 물론 강원도 삼척시 수재민들에게 나눠주는 훈훈한 인정을 실천해 광주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광주시부녀회 178명의 여성회원 전원이 참가해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각 읍면동별로 펼쳐진 이웃돕기 김장담그기 행사는 22일 아침 오포읍부녀회원들이 강원도 수재민들에게 전해달라며 담근 500포기의 김장이 삼척으로 출발하면서 끝을 맺었다.

광주시부녀회원들의 이웃돕기 김장전달 행사는 애초 새마을지회 부녀회원들 위주로 실시됐으나 지금은 관내 각 아파트부녀회 등에서도 바자회를 실시해 김장부재료를 제공하는 등 시 전체부녀자들이 참가하는 이웃사랑실천행사가 됐다.

광주시부녀회장으로 지난 '98년부터 매년 이웃돕기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는 주화자씨(62)는 금년에도 10개 읍면동을 돌며 김장담그기에 앞장서느라 파김치가 된데다 몸살기운까지 있어 현재 집에서 가료중이다.

주 회장은 김장전달 행사가 비교적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할 수 있고 또한 부녀회원들이 이웃을 위해 몸소 일한다는 데 큰 보람을 느끼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의 안살림을 부녀회에서 맡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