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길근시민기자 [긴급 사기소식]

"국세청 사칭 환급사기 조심하세요."

안길근 시민기자입니다.

오늘 한통의 전화가 왔습니다. ars로 국세청에서 소득세 환급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주민번호 핸드폰번호 이름을 알려주니 얼마가 환급되는지 알려준다고 했습니다.

왠지 어색한 목소리(연변여자 )와 키보드를 누르는게 아니라 아예 다다다다닥 그냥 막 두드리는 소리가 나더니 6십2만원이 환급이 된다구 하더군요.

사무실와서 혹시나 해서 국세청 검색해서 환급사항이 있는가 검색해봤는데... 환급은 커녕 국세청 사칭 사기 조심하라는 글만 보이더군요...

핸드폰번호 주민번호 이름만으론 사기를 치지 못하나 가까운 은행에 가서 계좌번호랑 비밀번호를 가르쳐달라고 해서 돈을 대포통장으로 인출해버린다고 하더군요.

내일 아침에 다시 전화한다고 했는데 욕이나 실컷 해줘야 겠네요. 국세청에서는 절대 환급에 관한 전화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혹시나 해서 올려드립니다.

※ 당부말씀

○ 국세청에서 직접 납세자에게 환급금이 발생하였다고 문자(음성)메세지를 보내거나 전화를 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입출금기를 통하여 환급하지 않습니다.

○ 다만, 미수령환급금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관할세무서에서「국세환급금 안내문」을 발송하여 찾아주고 있습니다.

○ 따라서 국세청을 사칭한 수상한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반드시 관할세무서나 국세청 징세과(02-397-1522~1524)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광주시민 여러분 이러한 경험 있으신 분은 댓글에 홍보해주시고 절대로 속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기사의 저작권은 광주뉴스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