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15일까지 모집기간

광주시『여성문화센터』는 오는 15일까지 20개 과목 40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광주시는 여성의 자질을 개발, 여성의 권익신장과 사회발전에 기여토록 하기 위해 평생교육·사회교육의 일환으로 『여성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저소득 모자가정과 생활보호대상가정 등 저소득층을 우선적으로 모집하며 여성들이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과목과 여성들의 지식정보화에 필요한 과목을 중심으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였고 교육 수료 후에는 각 강좌 수료생들이 동아리를 결성하여 지속적인 학습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특히 교육비는 무료로 재료비만 개인이 부담한다. 교육기간은 2월20일부터 4월26일까지 2개월간이며 개강은 오는 19일(화)이다. 주요과목은 요리, 퀼트, 한지공예, 손뜨게, 메이크업, 꽃꽂이, 풍선공예, 수채화, 사진, 발관리, 압화, 스포츠댄스, 재즈댄스, 경기민요, 영어회화, 글짓기지도, 자동차 자가정비, 컴퓨터 등이다.

모집기간은 5일부터 오는 15일까지이며, 각 과목별로 모집정원의 70%이상의 인원이 신청하면 개강한다. 단, 컴퓨터 교실은 교육장소의 문제로 이미 5일 접수를 마감한 상태이다. 신청자격은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상 광주시에 거주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신청시 주민등록증을 지참하면 된다.

△문의: 광주시청 사회복지과 여성복지팀 (☏ 760-2843)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