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조례안 심의·의결 및 2002 업무보고 청취

광주시의회 제100회 임시회가 4일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박종진 광주시장과 구이모 시의회의장 및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7일까지 4일간 열리며,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시의 인구와 재정 등 규모가 확대되면서 이에 따른 제도의 변경과 조직개편이 있어 이에 대한 조례개정안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첫날인 4일에는 광주시 통·리장정수조례중개정조례안, 반설치조례개정안, 시세조례중개정조례안, 광주시행정기구설치조례중개정조례안 등 조직개편에 따른 조례안들과 자치법규정비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에 대한 심의 및 부시장, 기획감사실, 문화공보실, 총무과, 세무과의 2002업무보고를 받고,

5일에는 회계과, 주민자치과, 지적과, 허가과, 사회복지과, 환경보호과 그리고, 6일에는 산업과, 지역경제과, 건설과, 도시과, 주택과의 시정업무보고를 받는다.

마지막 7일에는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남한산성관리사무소, 상수도관리사업소의 업무보고를 받은 후 광주시 통·리장정수조례중개정조례안, 반설치조례개정안, 시세조례중개정조례안, 시세감면조례중개정조례안, 광주시보건소지역 보건의료사업업무대행에관한조례안, 광주시행정기구설치조례중개정조례안, 광주시지방공무원정원조례중개정조례안에 대해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