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광주시,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어워즈서 쾌거

광주시가 지난 11일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 열린 ‘2020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어워즈’에서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2020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어워즈’는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국민적 인식 전환유도 및 참여에 노력한 기관·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광주시는 여성가족부로부터 2014년에 가족친화 기관으로 인증 받은 이후 지자체 최초로 2016년도부터 직장내 방과후 돌봄 교실을 운영해 육아 공무원의 양육 부담을 경감시켰다. 또한, 2018년도에는 32억원을 투자해 120명 규모의 직장 보육시설을 신축, ‘아이 키우기 좋은 일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아울러 실질적인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직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육아휴직에 따른 인력 증원, 유연근무제 활용, 장시간 근로문화 개선, 가족 사랑의 날 운영 등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에 힘썼으며 휴양시설 운영, 노후 준비 프로그램, 동아리 활동지원, 노사 협력사업 등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과 더불어 자연채 행복밥상 문화 축제로 시민들과 함께 하는 행복한 가족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신동헌 시장은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헌신하는 직원의 고충에 공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지원해 아동양육 및 가족부양 등에 대한 책임을 사회적으로 분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경진 기자  dickdick14@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경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