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으로 상담 등 맞춤형 도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코로나19로 불안·위축·관계단절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가정·학교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올해 말까지 제공한다.

자가격리 및 확진 이력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교를 위해 ‘마음백신(mind-vaccine)’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저학년 부모-자녀 관계 향상을 돕는 집단프로그램 ‘슬기로운 가족놀이’를 운영한다.

마음백신(mind-vaccine) 프로그램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사용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개인상담, 학급을 대상으로 6명 이내의 소그룹으로 운영하는 마음케어 집단상담프로그램,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자문을 제공하는 마음닥터, 지역사회 전문기관 연계하여 상담 및 치료비용을 지원하는 행복-이음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개인상담은 마음백신 키트를 활용하여 상담의 효과를 높이려는 시도가 눈길을 끈다. 마음백신 키트는 상담자와 비대면으로 함께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교구 및 안내서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 카카오톡 채팅상담(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 카카오톡 채널), 전화상담 서비스도 가능하다.

한편,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및 가족놀이를 위한 ‘슬기로운 가족놀이’프로그램은 오는 10월 7일부터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3회기에 걸쳐 운영한다. 비대면 화상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하여 진행하며 가족 간 친밀감, 소통력, 결속력을 키워 부모-자녀 관계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정숙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학생, 학부모 등 여러 교육주체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맞춤형 상담지원이 필요하다”며 “마음백신 프로그램과 슬기로운 가족놀이 프로그램으로 가정과 학교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 교육장은 “비대면으로 안전하면서도 전문적인 상담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회복을 돕고, 학교 적응력을 높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