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현 소방사, 화재 목격후 초기진화

김명현 소방사가 당시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비번날 공장 화재현장을 목격한 소방관이 신속하게 화재를 초기진화해 큰 피해를 막아 화제가 되고 있다.

광주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8시 27분경 도척면 소재 공장에서 트래킹에 의한 단락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했다.

당시 비번이던 광주소방서 곤지암119안전센터 소속 김명현 소방사는 처갓집에서 저녁식사를 마치고 집에 가던 중 인근 공장에서 검은 연기가 발생한 것을 보고 망설임 없이 화재현장에 뛰어들었다.

김 소방사는 주변에 있던 시민에게 119 신고를 부탁하고 공장에서 사용하던 냉각수를 활용하여 불길을 잡는데 성공했다. 또한, 초기진화를 마친 김 소방사는 소방대가 화재현장에 도착하기 전까지 현장을 지키며 주위를 살폈다.

이 불로 공장 지붕 33㎡ 소실로 소방서 추산 347만8,000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으며, 주변 민가와 임야로 불이 확대됐다면 자칫 대형화재로 이어질 뻔했다고 소방당국은 설명했다.

김명현 소방사는 “검은 연기를 보고 불이 났음을 직감했으며 화재확산을 막아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다”며 “소방관이라면 누구나 그렇게 행동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은식 서장은 “소방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김 소방사가 화재를 초기진화한 상태였다”며 “쉬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소방관 본연의 임무에 충실한 김 소방사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