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미래클 수업혁신교 지정·운영

만선초등학교(교장 이인순)가 오는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에듀테크 기반 미래클 수업혁신교로 지정됐다.

에듀테크 기반 미래클 수업혁신 중점교는 미래형 수업혁신 실현을 위해 디지털 도구 활용 및 온라인 수업 운영을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온·오프라인 혼합교육(Blended Learning), 학생 맞춤 교육을 실현하며, 사례발굴, 미래형 수업적용에 대한 환류 등을 진행하여 미래 경기교육을 선도하고 일반화의 토대를 구축하는 학교를 말한다.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사회속성을 반영한 교실 수업의 혁신요구를 반영하고, 미래 교육에 알맞은 수업유형 및 콘텐츠를 개발하여 미래 수업의 일반화 토대구축에 운영 목적이 있다.

만선초등학교는 2018~2019년 디지털 교과서 선도학교, 2020년 원격수업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미래 수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왔다. 2019년에는 학교 모든 장소에 무선 인프라를 구축했고, 2020년에는 스마트패드 1인 1패드를 보급했다. 또한, 원활한 원격수업을 위한 각종 기자재도 부족함없이 보급한 결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모든 학년이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만선초등학교의 학교 비전에 따른 핵심가치별 중점교육활동에 알맞은 에듀테크와 학년별 교육과정 재구성에 알맞은 에듀테크 활용방안을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통해 탐색할 예정이다.

이인순 교장은 “미래클 수업혁신 중점교는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학생주도 학습활동이 중심이 된 수업을 운영하고, 학생 개별맞춤교육 시스템 구축으로 체계적인 성장 포트폴리오 제공한다”며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수업혁신을 통해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