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5~고3 대상으로 12일까지 참여자 모집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오는 12일까지 ‘2020년 청소년교육의회’ 참여자들을 모집한다.

청소년교육의회는 청소년들이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민주시민의 자질과 의식을 함양하는 등 지역 교육 관련 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제안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올해 참여 대상은 광주·하남에 거주하는 만 10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초5~고3)으로 70명 내외로 모집한다.

이들은 ▲정책제안서 및 조례안 작성 교육 ▲상임위원회별 정책제안서 작성 ▲청소년교육의회 의장단과 교육장 간담회 ▲학생자치 역량 강화 캠프(경기도학생교육원 연계) ▲지역 의회 방문 및 체험 프로그램 ▲교육장과 함께하는 정책 토론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해 학교내 담당교사에게 제출하면 되며, 학교밖 청소년은 이메일(agnes912@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6월 12일까지이며, 선정자 발표는 6월 19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청소년교육의회는 오는 12월까지 20시간 내외로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지켜보면서 진행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이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