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명선정위 앞서 주민들 의견 수렴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2021년 3월 개교 예정인 가칭 송정초등학교(광주시 송정동 196 일원)의 교명을 5월 13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학교명 공모는 개교 예정 학교의 교명을 선정하는 ‘학교명선정위원회’ 개최에 앞서, 지역주민 및 학생, 학부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폭넓은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것.

교육지원청은 공모 기간 중 접수된 학교명들을 대상으로 5월 중 학교명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교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교명은 경기도의회 의결을 거쳐 ‘경기도립학교 설치조례’ 개정을 통해 11월중 최종 확정된다.

학교명은 학교의 설립 목적, 교육과정, 특성 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명칭으로 타당성, 적합성, 지역성, 역사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될 예정이며, 어감상 혐오감을 주는 명칭이나 속어, 외래어 및 외국어, 방위명, 숫자 사용, 그리고 타 시·도나 경기도내 동일한 학교명은 지양한다.

응모 희망자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확인해 학교명 추천 의견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우편 및 방문, 팩스, 이메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열린마당의 자유게시판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소병엽 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다닐 학교의 이름을 정하는 중요한 과정 속에서 민주적으로 의견을 표출할 수 있는 학교명 공모 절차에 교육공동체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