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소병훈, 道생활SOC 특교금 20억원 확보남한산성 계곡 생태·문화 거점 조성

소병훈 국회의원은 남한산성 계곡 시민 생태·문화 거점 조성사업(총 사업비 40억원)이 경기도 생활SOC 공모사업에 선정돼 2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에 선정된 남한산성 계곡 시민 생태·문화 거점 조성사업은 역사와 문화 자원을 연결하는 핵심 거점구간인 남한산성 계곡에 생태·문화 거점 인프라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지역 방문객들을 위한 종합적인 랜드마크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인 사업 계획은 남한산성면 광지원리 청룡교부터 군월교 공영주차장 일원에 ▲번천 생태공원 조성(실개천, 잔디광장, 초화원 등) ▲벚꽃 십리길 조성(벚꽃 식재 및 산책로 등) ▲물놀이공간 확보를 위한 하도정비 ▲주차장 조성(70면) ▲특산물 판매장 및 간이화장실 설치 등 부대시설 확보 등이다. 앞으로 실시설계 후 착공에 들어가면 올해 안으로 조성이 완료될 예정이다.

소병훈 의원은 “사업대상지가 조선시대에 왕들이 세종대왕능 행차시 쉬어가던 곳이자 봉화대가 있던 군사적 요충지였던 만큼, 이번 공모 선정은 역사적·문화적으로 굉장히 의미가 있다”며 “공모 선정에 지대한 역할을 한 박관열·안기권 경기도의원을 포함한 더불어민주당 도·시의원들, 그리고 광주시와 함께 앞으로 더욱 풍요로운 광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뉴스  gin5000@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