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청소년
도서관, 방학특강·독서교실 마쳐다양한 강좌로 어린이들 호응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고 광주시 시립중앙·오포·초월·곤지암도서관에서 운영한 겨울독서교실과 겨울방학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광주시립 중앙·오포·초월·곤지암·능평도서관은 추위에 움츠리기 쉬운 겨울을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유아부터 성인까지 독서·문화·학습 등 분야별 다양한 강좌를 개설 및 운영했다.

특히, 겨울방학 독서교실은 ‘알록달록 과자의 비밀’(시립중앙), ‘우리는 모두 환경 운동가’(오포), ‘도전~ 역사 속 기발한 발명품을 찾아서!’(초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곤지암), ‘지구를 살리자!’(능평)라는 도서관별 역사·예술·어린이·과학·여행 특성화 주제로 운영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었다.

마지막 날은 각 도서관에서 4일간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참가자 모두에게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수업참여도 및 독서록 등을 평가해 도서관별 우수 참여자 5명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됐다.

이용태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이번 겨울방학특강과 독서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쌀쌀한 겨울날 도서관에서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시민의 자발적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뉴스  gin5000@naver.com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