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보고 등 새로운 결의 다져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경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활동성과 보고와 함께 2020년도 지속사업 결정을 위한 ‘2019년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올해 경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성과인 ▲경안전통시장의 반찬일번지와 ‘건강가득찬 지원 사업’ ▲서울THE안치과와 ‘의료취약계층 치과치료서비스 제공’ 협약 ▲황금스파랜드와 ‘뽀송뽀송 목욕한day, 스파이용권 제공’ 협약 추진 등을 보고하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체계 마련을 위한 상생의 토대를 구축하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2020년도 사업으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안전망 구축사업 ▲희망릴레이 100인 기부챌린지 ▲4050 독거남 햇살보기 사업 ▲우리아이 추억앨범 소장을 위한 가족여행비 지원 사업 등 신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제안 설명과 함께 협의체 제3기 구성을 앞두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

한남기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설립 초기부터 4년간 이끌며 지역 내 네트워크 구축과 자원발굴을 통한 연계가 결코 쉽지만은 않은 무거운 과제였다”며 “그동안 최선을 다해준 협의체 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는데 앞장서는 파수꾼 역할을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