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간 유익정보 제공...28명 수료

(사)광주시 사회적경제협회(협회장 박성수)는 11월 한달간 시민정보화교육장에서 ‘스마트폰 동영상과 함께 배우는 유튜브&블로그’ 교육을 진행, 지난 28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기업 임원진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이번 수료식에는 28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주요 과정은 ▲동영상 촬영과 편집 이해 ▲1인 미디어에 대한 이해 ▲동영상 앱 설치 및 이해 ▲프로그램 실습 및 동영상 만들기 ▲편집프로그램 응용 ▲유튜브와 블로그 포스팅 등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실생활에서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 A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1인 미디어에 대해 이해하고,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 다 해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했다.

박성수 협회장은 “첫 교육에 대한 교육생들의 열의는 매우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설, 내년에도 스마트폰을 활용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사회적경제협회는 박성수 협회장과 이영선 사무국장을 중심으로 광주시에 있는 (예비)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및 지역내 건실한 단체와 연계하여 사회적 경제 분야의 발전과 회원사들의 안정적인 사업 진행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