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사항 보고 및 내년도 계획 심의·의결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지난 19일 ‘2019 광주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를 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지역교육협의회는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혁신교육지구 운영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협력함으로써 민주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의제 개발 및 지역 교육 현안을 해결하는 지역교육공동체이며, 운영위원회는 혁신교육지구 운영에 필요한 중요 사안에 대한 의사결정 기구의 역할을 한다.

이번 지역교육협의회에는 공동위원장인 신동헌 시장과 김춘경 교육장을 비롯한 지역교육협의회 위원 13명과 교육청 및 시청 업무담당자 8명이 참석했다.

이번 지역교육협의회에서는 ▲2019년 광주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 사항 보고 ▲2020년 광주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 심의·의결 ▲2020년 광주혁신교육지구 사업 발전방향 협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광주시 지역 특색에 맞는 혁신교육을 안착시키기 위해 걸어온 2019년 광주혁신교육지구의 발자취를 되짚어보며, 내년도 혁신교육지구가 더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역교육공동체가 모여 심도 있는 협의가 진행되었다.

김춘경 교육장은 “지역교육협의회를 통해 광주혁신교육지구를 내실화하여 지역교육공동체가 협력하면서 광주시의 특성을 살린 광주혁신교육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