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맞손

(사)한국B.B.S경기도연맹 광주시지회(회장 박해광)는 지난 24일 드림플란트치과(원장 강홍석)와 의료지원 및 자원봉사 협약을 체결,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 진료를 받지 못하는 의료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의료비 할인, 건강 증진 교육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B.B.S시지회는 지역내 청소년의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로 올해부터 취약계층 청소년과의 결연을 통해 교육, 스포츠, 문화, 환경 관련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B.B.S광주시지회는 드림플란트치과와 ‘회원이나 봉사대상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사업’, ‘B.B.S광주시지회 회원 및 후원 아동의 치료 지원’, ‘보유 기자재 및 공간의 공동 활용’ 등의 사업을 함께 하기로 했으며 협력 가능한 공동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내 선한 영향력을 넓혀 가기로 약속했다.

박해광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은 취약계층 청소년과 그들을 위해 항상 봉사하시는 B.B.S회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광주시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더욱 세심히 살피고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강홍석 원장은 “봉사의 기회를 주셔서 고맙다”며 “오늘 협약식 전에 B.B.S광주시지회 회원으로 가입한 만큼 의료인으로써 또 B.B.S회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0월 개원한 드림플란트치과는 경안시장 공영주차장 인근에 위치하며 평일 야간진료 및 토요일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