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베스트셀러 440권 비치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이마트 경기광주점(지하 3층 매장입구)에 스마트도서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시는 기존의 경강선 4개 역사에 운영 중인 스마트도서관과 더불어 이마트 경기광주점이 추가돼 총 5개의 스마트도서관을 운영하게 된다.

이마트 경기광주점 스마트도서관에는 신간 및 베스트셀러 위주의 도서 440권이 비치돼 있으며, 추후 시민들이 원하는 도서 수요조사 후 순환비치 등을 통해 상호간 맞춤형 도서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스마트도서관 터치스크린에 나타난 도서를 선택해 회원증을 인식하면 도서가 자동으로 대출 반납이 처리되며 대출기간은 1인 2권씩 총 14일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이마트 경기광주점 영업시간과 동일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로 시민들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이용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책읽기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접근성이 용이한 곳을 선정해 스마트도서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도서관은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 도서대출반납 시스템으로 도서 회원증만 있으면 멀리 있는 도서관을 가지 않아도 집 근처의 가까운 곳에 있는 스마트도서관에서 손쉽게 책을 대출하거나 반납할 수 있는 도서관 서비스이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