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명 현장채용...10월 추가채용 예정

광주시는 지난 24일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 경기광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일자리 한마당 광주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광주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이날 박람회에는 지역내 30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500여명의 구직자들이 박람회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역기업의 원활한 인재채용을 지원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구직자를 위한 자리로 (주)아트테크닉, 농업회사법인(주)프레베, 제이와이커스텀(주) 등 30개 업체에서 167명 모집을 목표로 현장에서 404명 면접 후 19명을 채용했다. 또한, 추후 통보 및 업체별 2차 면접 후 10월중 추가채용 예정으로 채용인원은 더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현장에서는 구직자들을 위해 경력단절 여성 취업컨설팅, 취업성공패키지, 지역자활센터 희망디자인사업, 광주시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 ‘청년 꿈이룸 옷장’ 등 다양한 일자리 유관기관의 주요사업 설명 등 취업지원 제도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구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행사가 구인난 및 구직자들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하고 정기적으로 규모별 채용행사 및 상설면접장 운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